안녕하세요. 보스펀지입니다.
메이플스토리에는 이 글을 쓰는 시점(2021년 09월 22일) 기준으로는 45개가 있어 본캐를 정하기 어려울 텐데요.
그래서 이번엔 메이플스토리 직업을 정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 글은 저의 주관적인 평가가 들어갔을 수도 있습니다.
그 점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 번째 직업 정하는 방법, 사냥
메이플스토리는 만랩이 300으로 레벨이 올라갈수록 경험치통이 상당히 커져 스팩업을 위해선 사냥이 필수적인데, 사냥도 직업별로 천차만별의 효율을 보여주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사냥은 범위기로 전체를 훑으며 같은 시간 내에 더 많이 사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로도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모든 것을 종합해서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추천하자면
이 정도가 있습니다.
일단 이유는 키네시스, 듀블은 단순히 레벨 랭킹이 높은 사람들이 많아서 뽑았고, 아델, 아크는 넓은 범위로 준수하게 사냥을 해서 뽑았습니다. 뒤에 바이퍼와 섀도어는 직접 키워봤는데 개인적으로 피로도도 낮고 사냥을 오래 못하는 제가 꾸준히 사냥할 정도여서 넣어봤습니다.
사실 사냥은 무슨 직업을 하던 애정을 가지고 꾸준히 하면 되는 것이고 분명히 사냥만 보고 직업을 고를 경우 나중에 다른 캐릭터로 직업을 바꾸는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사냥엔 중점을 약하게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 직업 정하는 방법, 보스
얼마전 메이플스토리에서 공개한 메소 비율 그래프를 통해 보스 결정석 판매가 50%를 넘어가는 높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그만큼 보스는 잡는재미와 버는재미를 둘 다 느낄 수 있는 메이플의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컨텐츠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바로 추천 들어갑니다. (100% 주관적)
유튜브에 위의 직업들 보스 검색해서 보시고 이 중에 가장 괜찮아보이는 직업만 선택해도 보스 절반은 갑니다.
위 목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엔드 컨텐츠인 세렌, 그리고 무릉의 랭커들의 직업을 참고하여 추천했습니다.
아, 참고로 보조는 안넣었습니다. (보조직업군은 네 번째 추천으로..)
세 번째 직업 정하는 방법, 재미
메이플은 게임입니다. 게임은 재미를 위해 하기때문에 이번에도 주관적으로 직업을 추천하겠습니다.
보기만해도 우스꽝스러운 로봇에 올라타있는 메카닉
고양이 위에 올라탄 와일드헌터
거추장스러운 날개달린 데몬
코빼기도 보이지 않는 배틀메이지
결론
레지스탕스중에 아무거나 잡고 해도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직업 정하는 방법, 랜덤
본문의 상단에서 메이플스토리는 45개의 직업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어차피 유니온을 육성하며 대부분의 직업을 키워보겠지만 본캐를 정하는건 신중하기 때문에 쉽게 결정할 수 없습니다.
앞에서본 세가지 방법으로도 직업을 정하지 못했다면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위에 적힌 직업은 랜덤으로 뽑은 직업입니다.
저 직업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만.
메이플 추추 성장의 비약 경험치표 (0) | 2021.09.23 |
---|
댓글 영역